LEXUS LC LAUNCHING CAMPAIGN / LEXUS LC X TAEYANG

overview

2017년 7월에 출시되는 렉서스 LC500/LC500h는 렉서스의 'BRAVE DESIGN'의 정점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모델입니다. 201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컨셉카인 LF-LC의 모습을 거의 그대로 양산해 내면서 디자이너의 '대담한 상상'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이런 LC의 런칭 캠페인은 빅뱅의 태양과 함께 LC 광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발표하는 형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아티스트로서의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하고 있는 태양과 렉서스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한 LC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놀라운 경험(EXPERIENCE AMAZING)'을 선사하는 브랜드로의 변화를 표현하였습니다.

pre launching

LC의 런칭 캠페인은 실제 차량이 출시되는 7월보다 3개월 앞선 3월 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17 서울모터쇼에서 태양이 LC의 홍보대사로 선정되었음을 발표하고, 5월에 공개될 음원 및 뮤직비디오에 대한 티징을 진행하였습니다.

so good M/V release

So Good은 태양이 LC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작사/작곡하였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상상 속에서 현실로 그려진 LC를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세트를 간결하게 구성하고, LC의 대표 컬러인 레드와 블루의 대비를 활용하여 LC의 디자인요소를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화이트로 조명이 변화하며 상상 속에서 깨어난 LC를 극적으로 연출하였습니다.

뮤직비디오는 30초, 15초 광고로도 제작되었으며, TV 및 온라인 매체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music video

TV CF

result

LC X 태양 'So Good'M/V는 119만 뷰를 돌파하였으며, 30초 및 15초 광고는 31만 뷰를 달성하였습니다. 특히 렉서스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된 컨텐츠에는 렉서스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와 LC가 가진 매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번 LC X 태양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렉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보다 젊어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1,190,000view

making fi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