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2018년 2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018 Samsung Galaxy Unpacked가 열렸습니다. 디자인 피버는 이번 언팩런칭 행사에서 관람객들이 Interactive Table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Galaxy S9의 주요 Feature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디자인 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Interactive Table의 가장 큰 UX적 변화는 기존에 투명 아크릴 다이얼 조작을 없애고 오직 Galaxy S9만으로 콘텐츠를 조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User의 시선을 Galaxy S9에 좀 더 집중 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동시에 콘텐츠들을 깊이감 있게 체험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 Idle 화면에서부터 주요 Feature의 콘텐츠 탐색이 Seamless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화면을 기획하여 User의 emotional / behavioral affordance를 점차적으로 유발할 수 있도록 flow를 설계 하였습니다.
Contents Design
먼저 Idle에서 주요 Feature중 Super Slow-Mo 기능을 녹인 영상 3개를 제작하여 시각적 eye-catching과 함께 User의 관심을 유발 시켜 자연스럽게 주요 Feature에 대한 체험을 시작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Galaxy S9의 Key Visual인 ‘민들레 홀씨’를 디자인 컨셉으로 활용하여 Galaxy S9의 메시지가 일관되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GNB 호출 시 Galaxy S9의 화면에서부터 퍼져 나가는 민들레 홀씨는 Galaxy S9의 가벼움을 상징합니다.

기존에 3depth였던 Menu Structure는 1depth 구조로 단순화 하였습니다. 단순화된 구조로 인해 User는 Seamless하게 모든 Feature들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User가 직접 조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시나리오에 녹여 User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Galaxy S9의 Wow Point가 각인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인터렉티브 테이블
  • 현장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