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Portable SSD X5

overview

삼성 UFS 카드(Samsung UFS Card)는 삼성전자가 2018년 11월 세계 최초로 출시하는 차세대 리무버블 스토리지입니다. 기존 마이크로SD 카드보다 약 5배 빠른 최고 500 MB/s 읽기 속도를 자랑할 만큼 SSD만큼 성능이 강력하고, 마이크로SD 카드만큼 작아 휴대성도 훌륭하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접근성이 좋습니다. 디자인피버는 삼성 UFS 카드가 세계 최초 출시 제품이며, 휴대용 메모리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이라는 점에 집중했습니다. 직관적으로 제품의 미래지향성을 보여줄 수 있으면서도 생소할 수 있는 기술 용어들을 알기 쉽게 이해하도록 삼성닷컴 글로벌/국문 온라인피처의 카피와 비주얼을 제작하였습니다.

strategy

온라인피처는 소비자에게 제품의 매력을 강조하는 역할과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 두 가지 역할을 동시에 수행해야 합니다. 디자인피버는 제품의 미래지향성에 집중해, 차세대 제품으로서의 선구자적인 역할과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도록 카피와 비주얼을 제작했습니다. 카피의 경우, ‘Next generation’, ‘Trailblazer’와 같은 단어를 통해 제품의 미래지향성을 강조하면서,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소비자가 얻게 될 베니핏을 명확히 보여주는 방향으로 접근하였습니다. 비주얼의 경우, 미래적인 감성을 은유하는 장치를 바탕으로 볼드한 비주얼로 보는 이에게 임팩트를 전달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contents

삼성닷컴 웹사이트 내 온라인피처 페이지는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소비자가 방문하는 공간입니다. 소비자가 삼성 UFS 카드의 특장점을 알기 쉽게 이해하도록 오버뷰, 스피드, 용량, 보호장치 등 각 기능별 5가지 파트로 온라인피처 페이지를 구분하고 직관적인 카피와 은유적인 비주얼로 완성했습니다.

  • 1. Overview

    오버뷰 섹션은 제품이 가진 대표 장점을 임팩트 있게 소개하는 파트로 제품의 첫 인상을 담당하는 파트입니다. 첨단 기술을 집약한 삼성 UFS 카드가 세상에 처음 등장한다는 이야기를 미래적인 빛의 조각들 속에서 제품이 탄생하는 비주얼로 완성했습니다. 더불어 ‘Next generation of removable storages(차세대 외장 스토리지)’라는 타이틀로 전에 없던 새로운 제품이 탄생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2. Speed1

    삼성 UFS 카드의 압도적인 읽기/쓰기 속도를 수치적인 면에서 강조해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한 파트입니다. 삼성 UFS 카드가 SSD만큼 빠르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Enjoy the speeds of an SSD (SSD의 속도를 즐겨라)’라는 섹션 타이틀을 도출했습니다. 더불어 SSD의 일부분이 UFS 카드가 되는 듯한 은유적인 표현으로 제품의 SSD급 퍼포먼스를 위트 있게 재해석했습니다.

  • 3. Speed2

    이 파트는 빠른 속도가 사용자에게 어떤 베니핏을 주는지를 표현하기 위한 섹션입니다. 현실 속에서 사용자가 UFS 카드를 쓰는 상황을 설정, 노트북과 제품이 함께 놓인 비주얼로 표현하면서 빛나는 선 효과로 미래적인 속도감을 강조했습니다. ‘Handle bigger files faster(더 큰 파일들을 더 빠르게 옮기세요)’라는 타이틀과 3기가 영상 파일을 11초만에 옮길 수 있다는 카피로 직관성을 더했습니다.

  • 4. Capacity

    이 섹션은 제품의 큰 용량을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다채로운 이미지 및 영상 데이터가 끝없이 이어지는 공간 속에 가득 차 있는 배경을 통해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음을 비주얼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어떤 데이터를 얼마나 저장할 수 있을지 보여주기 위해 용량별 저장 가능 데이터를 카피로 표현하고, 용량 부족으로 소중한 데이터를 지우지 않아도 된다는 첫 문장으로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 5. Reliability

    이 섹션은 삼성 UFS 카드의 보호 장치들이 가진 안정성과 신뢰성을 강조하는 파트입니다. 4가지의 보호 장치를 대표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얼음 속에 자리한 극한 상황 속에서도 강인하게 견디는 제품의 모습을 비유적으로 표현했고, 나머지 기능은 배경 위 아이콘으로 표현해 쉬운 인지를 도왔습니다.

관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