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피버는 2017년부터 클래시 로얄 리그 아시아의 디지털 마케팅 대행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Sports를 통해 유저들이 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목표에 따라 웹사이트부터 SNS, 게임 내 컨텐츠까지 모든 디지털 파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클래시 로얄 리그가 진행되는 동안 스케줄과 경기 결과, 팀과 선수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를 개발했습니다. 시즌별로 달라지는 클래시 로얄 리그의 시각적인 아이덴티티를 충실히 반영하고, 경기 전후로 달라지는 다양한 데이터들이 잘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제작한 웹사이트입니다.
eSports 팬들뿐만 아니라 클래시 로얄을 즐기는 유저들이 갖고 싶어할만 한 굿즈를 제작했습니다. ‘클래시 로얄 리그 기프트 세트’는 모자와 에고백, 티셔츠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 굿즈입니다. 모바일 eSports 만의 느낌을 담아 캐주얼하면서도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했습니다. ‘프로 선수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굿즈’ 라는 key message하에 리그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본 굿즈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eSports를 진행하며 나오는 다양한 명경기와 멋진 순간들을 컨텐츠로 제작했습니다. eSports의 감성을 잘 담으면서도 일반 유저들이 봤을 때 eSports에 새롭게 흥미를 가질만 한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다양한 영상 및 이미지 컨텐츠들은 클래시 로얄 리그 아시아 유튜브 채널과 게임 내 ‘로얄 뉴스 – eSports탭’을 통해 배포했습니다.
eSports 마케팅의 중요한 포인트는 eSports가 진행되는 동안 유저들이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지켜보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심은 한 두 개의 이벤트로 얻어질 수 없으며 지속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발전시키고 상황에 맞게 적용해야 합니다. 클래시 로얄 리그가 진행되는 기간동안 유저들이 리그에 관심을 갖게 만드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기획하고, 이러한 이벤트들이 각각의 채널에서 의도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